트레져헌터, 싱가포르 국영 방송사와 크리에이터 사업 협업한다
2023.06.20 10:14
수정 : 2023.06.20 10:14기사원문
트레져헌터가 싱가포르 미디어콥 Bloomr.SG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디어콥은 싱가포르 최대 국영 방송사로, 디지털 네트워크와 TV, 라디오를 통해 일간 300만명 이상의 시청자와 교류하고 있다. Bloomr.SG는 미디어콥의 소셜 미디어 전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양사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 협력을 결의했으며 세부적으로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공유 및 콘텐츠 협력, 마케팅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상품 개발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양 국가의 주요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공동 마케팅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이사는 “트레져헌터는 소속 크리에이터 채널을 직접 육성하고 외부 기업들의 마케팅 채널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 및 AI영상 자동 번역 서비스, 콘텐츠 IP 수익화 솔루션 등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관련 딥테크를 매쉬업하고 있다”며 “이번 미디어콥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트레져헌터의 비즈니스 서비스 영역을 아시아 전역으로 넓히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딥테크 MCN으로 한 걸음 더 나아 가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