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인드래프트 9월 14일 확정 … '최대어' 장현석 해외진출 여부 8월 15일 결정

      2023.06.26 15:05   수정 : 2023.06.26 15:1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 전상일 기자]장현석의 해외진출 여부가 8월 15일 최종 결정나게 되었다. KBO가 오늘(26일) 오후 2시부터 2024 KBO 신인드래프트 지명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대상자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등록된 고교 또는 대학 졸업 예정 선수 및 관련 KBO 규약에 따라 지명 참가가 허용된 선수 중 지명 참가를 희망하는 자로, 신청 기간은 오늘부터 8월 15일(화) 오후 6시까지며, 드래프트는 9월 14일(목)에 열린다.



이번 신인드래프트는 지난해에 이어 기존 1차지명과 2차지명이 통합된 전면드래프트 방식으로 총 11라운드까지 진행된다.

신인드래프트 참가신청서 제출이 8월 15일까지로 결정됨에 따라 장현석의 해외진출 여부도 그때 판가름 난다.


그때 참가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신인드래프트에 참가할 수 없다. 또한 2년 간 신인드래프트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박탈되기 때문이다.




또한 4년제(3년제 포함) 대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선수의 신인드래프트 참가를 허용하는 ‘얼리드래프트’ 제도가 시행된다.

얼리드래프트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2학년이 표기된 재학 증명서 또는 2학년임을 증빙할 수 있는 학교 공식 문서와 함께 학교장 추천서 스캔본을 추가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참가 자격을 갖춘 선수가 직접 KBO 신인지명 대상 선수 등록 시스템 웹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와 함께 학교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의 학교 운동부 폭력 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체계 개선방안 이행에 따라 재학 중 징계, 부상 이력을 포함해 학교 폭력 관련 서약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본인 동의 하에 제출해야 한다.

한편, 신인드래프트 날짜가 9월 중순으로 확정됨에 따라서 청소년대표 활약 여부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에도 신인드래프트 순번을 가장 많이 좌우한 것은 청소년대표팀에서의 활약이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