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기업 엠브레인, AI 기술기업 Post AI에 전략적 투자 진행

      2023.06.28 09:00   수정 : 2023.06.28 09:00기사원문

㈜엠브레인이 AI관련 기술 노하우를 가진 Post AI 주식회사를 신주 인수 형태로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엠브레인은 1998년 설립된 리서치 전문 기업으로, 현재 우리나라 마케팅 리서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연간 1,00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로부터 5,5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가진 신뢰도 높은 기업으로 현재 리서치 시장을 넘어 데이터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데이터 테크기업으로 한 번 더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서 엠브레인은 Post AI의 2대 주주가 된다.

Post AI는 AI 학습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AI 모델링을 통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는 회사다.
엠브레인은 이번 투자를 통해서 자사의 패널빅데이터®와 Post AI의 AI기술을 서로 접목시켜 새로운 테크놀로지 시대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의 노하우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고 본격적으로 다가올 AI 산업에 있어서 선두주자로 나아가겠다는 목표이다.


양사는 ‘패션 플랫폼 사업을 위한 AI 학습 모델의 개발 및 상용화’라는 첫 번째 목표를 가지고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패션 제품 및 착장 이미지를 데이터화하고 패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TPO에 맞는 패션 추천, 가상 피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엠브레인은 AI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미래 성장 동력 구축하고 고객사들에게 더욱 양질의 인사이트와 지금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리서치 산업에서의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엠브레인은 데이터 테크를 결합하여 산업 내에서 미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두 회사는 지속적인 데이터 축적과 발전을 통해 실제적인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상용화 버전이 개발 완료되면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할 계획이 있다고도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