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IBK기업은행, ‘청년 금융바우처’ 업무협약 체결

      2023.06.30 08:59   수정 : 2023.06.30 08:59기사원문


홀트아동복지회(이사장 김정오)는 지난 6월 27일 홀트아동복지회 공감홀에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과 ‘청년 금융바우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와 IBK기업은행은 2014년부터 미혼한부모 자립 지원과 소외계층 정보화기기 지원, 장애인가정 청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으며, 2015년부터는 영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금융바우처 사업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 대상을 청년으로 확대하였으며, 자립준비청년의 자기계발 활동을 지원하는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드림스케치’ 사업도 함께 추진하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청년 고객의 내 집 마련 첫 시작을 응원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의 자기계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지원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는 “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서는 사회적 지지체계가 절실하다”며 “이들이 자신의 꿈에 도전하고 순조롭게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