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테크데이 개최

      2023.07.03 14:38   수정 : 2023.07.03 14: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6월 3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에이티넘 테크데이(Atinum Tech Day)'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딥테크 스타트업 중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로 전통 산업을 혁신하는 기업 간 교류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에는 다임리서치(AI 협업지능 물류 솔루션), 클로봇(지능형 로봇 서비스), 씨메스(3D 비전 로보틱스), 라이드플럭스(완전자율주행 풀스택 소프트웨어), 모빌테크(3D 고정밀지도), 모라이(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솔루션), 메디인테크(스마트 연성내시경), 슈퍼브에이아이(머신러닝 데이터 관리 플랫폼), 원프레딕트(예지보전 산업AI), 그렙(개발자 성장 플랫폼) 등 에이티넘인베스트 포트폴리오사 10곳이 참여했다.



맹두진 에이티넘인베스트 부사장은 "딥테크 스타트업이 가진 고민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테크데이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딥테크 기업이 건강한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동시에, 곧 결성 예정인 초대형 신규 펀드에서도 딥테크 기업의 발굴과 성장 지원을 적극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지난해 벤처캐피탈 최초로 포트폴리오 성장 지원 조직인 '그로스파트너본부'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투자 유치부터 사업개발, 법률, 인사, 홍보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영역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에이티넘 SaaS데이', '에이티넘 콘텐츠데이', '에이티넘 커머스데이' 등 포트폴리오 기업 간 네트워킹 행사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