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손바닥 인증으로 항공기 탑승 수속까지"

      2023.07.05 08:00   수정 : 2023.07.05 08: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h수협은행 고객은 손바닥 인증으로 입출금 등 금융업무뿐 아니라 항공기 탑승 수속도 할 수 있게 됐다.

수협은행은 한국공항공사(KAC)·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바이오 인증 공항연계 서비스' 시행에 관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수협은행 바이오 인증 서비스는 통장이나 카드가 없어도 손바닥 정맥 인증만으로 입출금 등 자동화기기(ATM)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 수협은행과 수협회원조합 영업점에서 바이오 정보를 등록한 고객은 공항 연계 서비스를 추가 신청하면 국내선 공항에서 바이오 인증으로 손쉽게 신분확인 절차를 마치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협약식에서 "손바닥 정맥은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이 있어 위조나 변조가 어려운 만큼 보안성과 정확성이 우수하다"며 "공항을 이용하는 시니어 고객들도 탑승 수속을 위해 긴 줄을 서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져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KAC와 손잡고 면세품 구입시 바이오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 바이오 결제 서비스' 개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여객선 터미널에서도 신분증 대신 바이오 인증을 통해 승선 절차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