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뿐인 나만의 티셔츠 커스텀" 신한은행,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 개최

      2023.07.06 11:25   수정 : 2023.07.06 11:2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고객이 직접 캐릭터를 이용해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는 젊은 세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이미지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티셔츠를 제작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SNS 캐릭터 브랜딩 캠페인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POD(Print On Demand) 기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MARPPLE)’과 협업해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했고 33개의 트렌디한 티셔츠 컬러와 신한은행 SNS Lab에서 직접 개발한 ‘아트웍스’, ‘#얼빡’. ‘3D’ 등 1400여개의 커스텀 스티커와 폰트를 제작했다.



콘테스트 참가 고객들은 이를 통해 펀(Fun)하고 유니크(Unique)한 티셔츠를 만들 수 있다.

‘하나뿐인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하고 싶은 고객은 누구나 6일 오후 2시부터 8월 4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할 수 있고 티셔츠 제작 및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콘테스트 응모는 고객이 제작한 티셔츠를 필수 해시태그(#신한프렌즈티셔츠, #신한프렌즈, #너신한프렌즈T야)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8월 18일까지 업로드해 인증하면 완료된다.


신한은행은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티셔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그룹 및 신한금융그룹 브랜드 담당자 심사점수와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 반응이 높은 10개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8월 중 신한 쏠(SOL) 대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 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