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참여기구' 청년위원 250명 모집

      2023.07.17 10:21   수정 : 2023.07.17 10: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는 도내 청년들의 도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경기도 청년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제3기 청년위원 250명을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참여기구는 '경기도 청년 기본조례'에 근거해 수요자인 청년들의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청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할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는 기구다.

모집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에 소재한 직장 혹은 학교에 재학 중인 19세부터 39세의 청년으로 적격심사 및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9월 초에 최종 선정하며 9월 16일 '청년의 날'에 3기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적격심사 이전에 사전필수교육 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선정된 청년위원들은 일자리, 주거, 문화, 복지, 참여, 권리, 교육, 자율 등 8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며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제안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이며, 경기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이 발급된다. 또한 회의 참석에 따른 소정의 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각종 역량 강화 교육과 국내외 청년단체 및 청년참여기구와 협력·교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경기청년포털 누리집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청년지원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