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 입시정보 박람회 통해 우수인재 찾아

      2023.07.19 09:04   수정 : 2023.07.19 09:0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지역대학들이 '입시정보 박람회' 개최를 통해 우수인재 찾는다.

대구시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엑스코 서관 그랜드볼룸(3층)에서 지역대학의 입시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하고, 우수인재의 지역대학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혁신 인재양성 입시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입시정보 박람회는 같은 날 1층 전시장에서 수도권 등 50여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구진로진학박람회'와 연계해 더욱 의미가 크다.



학부모, 중·고등학생, 대학 관계자 1만2000명에게 대구경북 지역대학을 홍보하는 입시상담관, 전공체험관, 동아리 체험관 등 부스 50여개를 운영한다.

송기찬 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많은 학생들이 수도권으로 진학하고 있다"며서 '하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에도 경쟁력 있는 대학과 학과가 있다는 것을 알려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에 진학하고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입시상담관에는 2024년 대학입시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고, 전공체험관에는 각 대학의 학과 커리큘럼과 진로를 소개하며, 동아리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대학 문화활동도 소개한다.

또 부대행사로 지역대학을 졸업하고 지역에 정주하고 있는 선배들의 대구에 살게 된 이유, 대구만의 매력 등을 공유하는 대구 라이프 토크콘서트와 대학의 학과 자랑 시간도 준비돼 있다.


이외 댄스동아리공연,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체험, 증명사진 촬영 및 보정 등 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