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골프장을 온 몸으로 … 골프-3D게임 결합 새로운 형태 시뮬레이터 유행 조짐

      2023.07.21 08:00   수정 : 2023.07.21 08: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제는 골프 만을 즐기는 시대는 지났다. 골프 스윙 연습을 하면서 해외의 유명 골프장이나 프로들이 플레이하는 골프장을 직접 온몸으로 체험하는 게임 형태의 시뮬레이터가 유행하고 있다.

임희정을 후원하는 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대표 브랜드인 보이스캐디가 휴대용 론치모니터 SC4에 골프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 ‘E6 Connect’ 서비스를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 19일(수)부터 제공되는 ‘E6 Connect’는 미국 최대 골프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 기업 ‘트루골프(Trugolf)’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해외 유명코스들을 가장 유사하게 구현하여 골퍼들이 실내에서 실제 골프 경기를 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이에 SC4를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E6 Connect와의 연동을 통해 스윙 연습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재미가 동반하는 생생한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보이스캐디 SC4에서 E6 Connec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다. SC4 신규 구매자들은 SC4 패키지 내에 삽입된 E6 Connect 카드의 이용 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이미 SC4를 보유 중인 기존 구매 고객들의 경우에는 전용 앱인 마이 스윙캐디(MYSWINGCADDIE)를 업데이트 한 후, 보이스캐디가 제공하는 별도의 E6 Connect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면 메일과 SMS로 서비스 이용 코드를 받아볼 수 있다.




E6 Connect 서비스는 SC4 구매고객 누구나 1년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iOS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올해 출시 된 보이스캐디의 휴대용 론치모니터 SC4는 간편한 휴대성과 사용성으로 4차 물량까지 완판 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별도의 전용 앱 연결 없이도 볼 뒤 1.5m에 간단하게 제품을 거치하면 자신의 8가지 샷데이터(비거리, 볼스피드 등)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극대화 된 사용성이 인기의 큰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지난 10년간 누적 판매량 20만대 이상을 기록하며 휴대용 론치모니터 부문 판매율 1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 4월 SC4를 미국에서 선 출시 한 이후 사전 예약 물량을 모두 완판 시키며 다시 한 번 그 위력을 입증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