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이호석, 임윤아 꼰대 선배→든든한 지원군…감초 활약
2023.07.24 11:25
수정 : 2023.07.24 11:25기사원문
이호석은 매주 방송 중인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에서 킹더랜드 직원 '세호'로 출연 중이다. 세호는 베테랑 호텔리어이자 천사랑(임윤아 분)의 선배로, 처음엔 천사랑을 못마땅해 하지만 점차 진심으로 일하는 사랑에게 마음을 여는 인물.
앞서 세호는 킹더랜드로 발령받은 천사랑에게 지속해서 텃새를 부렸다.
하지만 이후 세호의 태도에 변화가 생겼다. 자신의 노하우를 거리낌 없이 공유하며 자신을 도와주는 천사랑의 모습에 "좀 멋있다, 괜히 친절사원이 아니네, 다시 봤어"라며 점차 천사랑을 인정하는가 하면, 지난 23일 방송분에서는 홀로 남아 정리하겠다는 천사랑에게 "사랑씨는 안가?"라며 회식을 권하는 등 호의적인 태도를 보이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호석은 자연스러운 연기와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세호의 태도 변화를 그려냈다. 극 초반 떨떠름한 표정과 얄미운 말투로 적대감을 극대화하는가 하면, 이후엔 한층 부드러워진 말투와 행동, 눈빛으로 호의적인 태도로 점차 변화하는 세호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렇듯 이호석은 얄미운 직장 선배에서 든든한 지원군으로 변해가는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깔로 그려내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그가 앞으로 어떤 연기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인다.
'킹더랜드'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30분에 JTBC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