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람선 이크루즈, 인천해사고등학교와 산학 협력

      2023.07.25 14:09   수정 : 2023.07.25 14:0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한강유람선 이크루즈가 인천해사고등학교(국립)와 우리나라 해운 산업 발전과 산학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이랜드에 따르면 협약식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선착장에 위치한 이크루즈 본사에서 박동진 이크루즈 대표이사, 김상환 (국립)인천해사고등학교 교장,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크루즈와 인천해사고등학교는 해운 업계의 주축이 될 영마이스터 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육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규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글로벌 5대 도시 서울,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에 초석이 될 인재를 미리 발굴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크루즈는 이랜드의 한강유람선 사업부로 여의도 선착장을 중심으로 한강 투어 크루즈 및 선셋 크루즈, 달빛 뮤직 크루즈 등 다양한 테마의 유람선을 운영하고 있다.


이크루즈 관계자는 "미래의 해양 인재 양성과 해운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이 해양 산업에 밑거름이 되어 향후 해양 산업 발전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믿는다"며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및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 견학과 연수 등을 제공해 산학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