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아트박스·데일리앤코 등 커머스 채용 나서
2023.07.28 08:13
수정 : 2023.07.28 08: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홈앤쇼핑과 아트박스, 데일리앤코 등 커머스 관련 업체들이 인재 확보에 나섰다.
28일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홈앤쇼핑과 아트박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올박스, 데일리앤코 등이 신입 혹은 경력 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홈앤쇼핑은 내달 1일까지 채용을 진행한다.
아트박스는 이달 31일까지 온라인사업부 MD 채용을 진행한다. 온라인사업부 MD는 △신규상품·브랜드 소싱 및 운영 △제휴몰 운영 및 관리 △판매 분석 및 판매 촉진 계획 수립 등을 담당한다. 커머스 플랫폼 근무 경험자, 각 카테고리 유관 브랜드·밴더 근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과제테스트 및 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라이프 MD로 프로모션 세팅·운영·데이터 추출, 입점 프로세스 관리와 영업지원 등을 담당한다. 포토샵 활용 가능자, 엑셀 활용도가 높은 자를 우대하며 지원 시 자유로운 형식의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를 제출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사전과제 및 직무 인터뷰 △최종합격 순으로 최종합격 시 6개월 간 근무 예정이다.
올박스는 이달 30일까지 SCM팀 영업관리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 영업관리는 엑셀을 활용한 매입 및 매출관리, 출하지시 및 재고관리 등을 담당한다. 학력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 무역, 유통학 전공자를 우대한다. 입사 시 직급은 팀원·사원이며 근무 부서는 SCM팀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데일리앤코는 이달 31일까지 상품기획팀 기획 부문 채용을 진행한다. 상품기획 담당자는 올리브영 등 유통사 기획 제품 관리, 신제품 개발 및 시장조사, 신규 제조사 소싱 등을 담당한다. 뷰티·패션 제품 OEM·ODM 경험자, 뷰티·패션 제품 상품 개발 경험자를 우대한다. 최종합격 시 3개월의 수습기간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