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버거·블핑 프라푸치노 'Z세대가 몰린다'
2023.08.02 18:34
수정 : 2023.08.02 18:34기사원문
2일 식음료 업계 등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손잡고 팬들을 설레게 할 다채로운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대세 걸그룹 뉴진스와 함께 '색다른 차원의 빠삭함'을 메시지로 담은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맥도날드는 매번 새로운 메뉴로 색다른 맛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뉴진스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 최근 '뉴진스 치킨 댄스 캠페인'을 통해 댄스 챌린지를 진행했는데, 이는 한국맥도날드가 주도하는 첫 글로벌 캠페인으로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10개국에서 진행 중이다.
한국파파존스는 국내 론칭 20주년을 맞아 아이브와 함께 광고를 제작했다. 아이브 역시 브랜드 홍보에만 그치지 않고 확장적 활동으로 잘파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아이브 픽 기브 투게더 세트'는 1세트 판매마다 1000원을 학대피해아동과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 잘파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와 부합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븐 치킨 브랜드 굽네는 걸그룹 르세라핌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신제품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를 광고하고 있다. '르세라핌 인 시카고' 광고는 멤버들이 피자를 먹고 즐기는 화보 같은 비주얼로 공개 2달 만에 누적 영상 조회수 7000만 뷰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