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개편…유아 대상 콘텐츠 강화
2023.08.04 09:28
수정 : 2023.08.04 09:28기사원문
교원 빨간펜이 코딩 개념을 놀이처럼 습득할 수 있도록 ‘아이캔두 코딩’을 새롭게 정비해 선보인다.
‘아이캔두 코딩’은 전집 연계형 코딩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편에서는 △유아 입문 단계 추가 △모디 교구 개선 △영상 콘텐츠 강화를 중점으로 뒀다. 코딩 개념이 담긴 동화책을 읽고, 자연스레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활동 놀이북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 3권 △앱 △코딩 교구로 구성된다.
먼저 코딩 학습에 대한 유아 대상층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존 1~6단계에 '입문 단계'를 추가했다. 입문 단계는 코딩 입문 놀이북과 언플러그드 활동을 담았다. 놀이처럼 즐겁게 코딩 학습이 가능해 코딩을 처음 접하는 유아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언플러그드 코딩은 컴퓨터 프로그램이 아닌 교구를 이용해 코딩 방식을 깨우치는 활동이다.
또한 모디 교구의 사용성을 개선했다. 유아 연령층이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도록 모디 교구의 크기를 기존 보다 키우고, 교구의 연결선이 매끄럽게 연결되도록 변경했다.
아울러 반사경의 반사 범위를 넓히고, 태블릿PC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호환 가능하도록 했다. 반사경은 동화책 내 코딩 마크와 코딩 퍼즐 교구를 스캔해 태블릿PC에 연결하는 거울이다.
몰입감 상승을 위해 영상 콘텐츠를 리뉴얼 한 점도 특징이다. 재미 요소 강화를 위해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서사를 부여해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러닝 타임을 3~4분 내외로 단축했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 교원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코딩 교육 강연을 실시간 진행한다.
현 초등학교 교사이자 코딩 교육 전문가가 '코딩으로 키우는 생각하는 힘'을 주제로 코딩 교육 시기 및 방법, 학습법 등을 강연한다. 강연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의 상상과 호기심을 실제로 구현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고, 유아 연령층이 사용하기 적합한 형태의 모디 교구 사용성 개선과 재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말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