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플립5·폴드5 출시 앞두고 K-컬처 결합한 마케팅 전개

      2023.08.06 09:59   수정 : 2023.08.06 09:59기사원문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폴드5' 출시를 앞두고 폴더블 스마트폰과 한국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국내에서 개최한 '언팩'을 기념해 서울 강남구 코엑스 K-POP 스퀘어에 한국 문화와 폴더블의 혁신성을 결합한 3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 영상은 병풍 속 고양이가 '갤럭시Z플립5'를 터치하면 실제 제품이 튀어나오는 듯한 3D 효과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성을 몰입감 있게 표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국 '병풍'과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조화롭게 접목해 한국의 '멋'과 '미'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폴더블 제품의 활용성과 K-컬처를 결합한 디지털 숏폼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일상 속 제품 활용 팁을 한국 문화와 결합해 2030세대의 당당함으로 표현했다.

총 6편의 숏폼은 한옥, 셀피, 맛집 등 한국의 최신 트렌드와 '플렉스캠', 'S펜' 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사용성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활용팁을 담은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특별한 공간에서 '갤럭시Z플립5·폴드5'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 강남' 방문 고객에게 LG유플러스의 복합 문화 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 위치한 카페 '배드해빗'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Z플립5·폴드5'를 체험하는 고객에게 '삼성 강남' 3층에 위치한 '센터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아이스크림은 1000명, 커피는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삼성 강남과 '일상비일상의틈'을 방문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한정판 '갤럭시Z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Z플립5·폴드5의 새로운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K-컬처의 자부심과 폴더블의 혁신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