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 지역연계형 기린도전학기제 진행
2023.08.06 11:04
수정 : 2023.08.06 11:04기사원문
지역연계형 기린도전학기제는 경북도와 연계해 재학생이 지역 속에서 진로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고 다양한 성장경로를 구축해 진로설계를 하는 등 지역 관계인구로 성장함으로써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인 창의적 학문탐구와 선도적 지식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국가번영에 공헌할 인재양성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하계계절학기 기린도전학기제에서는 청도·고령·성주·의성·청송 등 여러 지역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설계한 진로탐색 활동을 펼쳤다.
세부 내용은 ▲청도군 노인 대상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청도군 유·아동 대상 미술심리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청도군 지역 특색을 활용한 향 제품 개발 및 시연 ▲청도군 중학생 대상 상담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성주군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과 위생교육 개발 및 제공 ▲의성군 특산물을 활용한 반려견 제품 개발 및 제공 ▲청송군 개 파보바이러스 매뉴얼 개발 및 배포 ▲경산 중학생 대상 상담프로그램과 위생교육 개발 및 제공 등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 약 360명에게 서비스가 제공됐다.
대구한의대 빈성오 진로개발센터장은 "2019년부터 시작된 기린도전학기가 올해 부터는 운영 지역을 경북도 전 지역으로 확대하고 경북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촉진제의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는 지역연계형 기린도전학기제의 열기를 2학기에도 이어 진행하며 경북도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생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