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도 때 빼고 광내고'...전자랜드,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

      2023.08.10 17:27   수정 : 2023.08.10 17: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전자랜드에서 올여름 선보인 가전 청소 서비스 '선한청소'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 이용 고객이 늘고 있다. 고물가 시대 부담이 큰 새 에어컨 구매 대신 합리적인 가격에 에어컨 세척 서비스로 냉방 효율을 높이려는 심리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6~7월 선한청소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96%가량 늘었다.



선한청소는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과 매트리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전자랜드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이다. 전자랜드는 여름 성수기에 맞춰 6월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에어컨 청소 서비스만 집중해 운영했다.

전자랜드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을 꼽았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자 가전제품 가격이 계속 올랐고, 덥고 습한 여름에도 소비자들이 값비싼 에어컨을 쉽게 구매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대신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 에어컨 세척 서비스를 받아 냉방 효율을 높이고 세균을 제거해, 기존 사용하던 에어컨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선한청소를 통해 에어컨을 완전히 분해한 후 고압 세척, 고온 살균, UV 자외선 케어 등의 서비스를 받으면 기존 에어컨을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전자랜드는 설명했다.

전자랜드는 또 다른 판매 증가 요인으로 가전 청소 서비스 재단장을 꼽았다.
전자랜드는 올해 초 가전 청소를 수행하는 협력사 기사 수를 대폭 늘리고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했다. 5만원 상당의 배수구 청소 서비스 무상 제공 역시 판매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에도 전자랜드 선한청소를 찾는 고객들이 청소 서비스를 오래 기다리지 않게 일정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에어컨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금방 시원해지지 않는다면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꼭 받아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