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이기지 말고 피하자"..포카리스웨트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
2023.08.23 15:48
수정 : 2023.08.23 15:48기사원문
"한 여름 무더위는 지는 게 이기는 것. 물과 그늘 휴식을 취하자."
동아오츠카는 지난 14일 여름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함께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작년에 이어 행정안전부와 손잡고 폭염 및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폭염에 대한 경각심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분 보충의 필요성, 폭염 행동요령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동아오츠카는 해당 캠페인으로 수분∙그늘∙휴식이라는 폭염 시 국민행동요령과 온열질환을 예방하는 건강한 수분 보충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동아오츠카는 일찍이 폭염, 온열질환의 심각성과 그에 따른 수분보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폭염 예방 활동들을 진행해오고 있다.
2017년 노인, 쪽방촌 주민 등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포카리스웨트 수분 히어로’ 캠페인을 시작했다. 또 무더위가 찾아오는 매 여름마다 폭염 관련 교육, 안전정책 홍보, 무더위 쉼터 지원, 임직원 봉사단 운영 등의 활동으로 폭염과 온열질환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동아오츠카는 지난 2020년 민간기업 최초로 여름철 폭염 등 재해로부터 신속히 구호활동을 펼치기 위해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