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갑옷 입은 아이폰15프로, 골드·퍼플은 없앤다"

      2023.08.25 14:05   수정 : 2023.08.25 14:0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올가을 출시될 애플의 주력 스마트폰 아이폰15 시리즈의 프로 모델에서 골드 및 퍼플 색상이 삭제될 것으로 전해졌다.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티타늄으로 소재를 변경하면서, 색을 구현하기 힘들다는 이유에서다.

골드 및 퍼플 색상이 사라지면서 대신 그레이 색상과 딥블루 색상이 추가될 전망이다.



나인투파이브맥, 그레이 색상 렌더링 이미지 공유

24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새로 출시될 그레이 색상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유했다.

매체는 아이폰15프로 그레이 색상의 네이밍으로 '티탄 그레이(Titan Grey)'가 유력하다고 밝혔다.
해당 색상은 기존 실버 및 화이트 색상보다는 확실히 어둡고, 스페이스 블랙·그래파이트보다는 밝은 느낌을 주고 있다.

딥 블루 색상의 경우 아직까지 전해진 소식은 없다. 다만, 매체는 이 딥 블루 색상이 이번 아이폰15 프로의 시그니처 컬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관측했다.

티타늄 소재 컬러 구현 한계...골드 색상은 삭제

이번 시리즈부터 아이폰15 프로 골드 모델이 사라진다는 소식에 많은 이용자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골드 색상의 경우 근 10년간 꾸준히 출시돼왔던 색상이기 때문이다. 일반 골드의 경우 아이폰5S(2013년 9월 출시)부터 출시됐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결합된 골드 색상은 아이폰XS(2018년 9월 출시)부터 출시됐다.

다만, 티타늄 소재 특성상 골드 색상같은 환하고 밝은 느낌을 구현하기 어렵다는 점을 알게 되면서, 새로 출시될 색상에 대해 기대감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한편 아이폰15 시리즈는 오는 9월 12일 애플 측의 스페셜 행사를 통해 공개된다. 정식 출시는 9월 22일부터 시작되며, 프로맥스 모델의 경우 부품 공급 문제로 인해 10월 중순경 출시될 예정이다.


이중 일반 모델의 경우 아이폰15 및 플러스는 블랙, 그린, 블루, 옐로, 핑크 5개 색상으로 출시된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