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등 글로벌 리더 한자리에...디파이, NFT 등 핫이슈 논의

      2023.08.28 16:13   수정 : 2023.08.28 16: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등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오는 9월 5일 열리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및 웹 3.0 컨퍼런스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23'에 참석한다. 올해 KBW는 블록체인 업계 핵심인사들이 모여 블록체인과 웹3.0,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이슈를 놓고 토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한자리에

2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6회 차를 맞이하는 KBW는 9월 5~10일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수도권 곳곳에서 개최된다.

KBW는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인 팩트블록과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 2023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선두 주자들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행사를 통해 공유되는 콘텐츠가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큰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참가자들에게 유익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인 행사인 'KBW 2023: 임팩트(IMPACT)'는 5~6일 양일간 진행된다. 블록체인 업계 핵심인사들이 모여 블록체인과 웹3.0, 게임,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정책 등 분야에서 최신 이슈를 놓고 토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의 장이 될 예정이다.

우선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5일 화상으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설립자, 마이크 벨시 비트고 최고경영자(CEO), 아서 헤이즈 말스트롬 최고투자책임자(CIO) 등도 참여를 확정했다.

이외에도 IMPACT에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김우석 핀시아 디렉터 △ 파스칼 고티어 렛져 CEO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에민 귄 시러 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이규창 컴투스 USA 대표 △모 샤이크 앱토스 공동창업자 등 저명 인사들이 연사로 나선다.


엡 3.0 이벤트 '더 게이트웨이'도

이번 KBW 기간 동안에는 'IMPACT' 외에도 세계적인 웹 3.0 이벤트인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와 기술 융합 전자댄스음악(EDM) 축제 '2023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서울바운드'가 각각 9월 7~8일, 9일~10일에 개최된다.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에서는 웹3.0 산업 리더의 기조연설과 대담을 비롯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세계 3대 경매회사 '크리스티즈'와 아디다스 '쓰리 스트라입스 스튜디오', LG전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폴카닷 등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로 함께한다.

기조 연설자엔 크리스티즈에서 '비플' 작품 경매와 NFT 경매 플랫폼 크리스티즈3.0을 주도한 니콜 세일즈 시니어 부사장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디다스의 웹3.0 활동을 총괄하는 '쓰리 스트라입스 스튜디오'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액티베이션 총괄 책임자 스테이시 킹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KBW2023 폐막식 '2023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서울바운드'는 세계적 수준의 DJ 및 비주얼 아티스트들이 등장해 몰입형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 기술 융합 EDM 페스티벌인 서울바운드에서는 초대형 사이즈의 무대 디스플레이, 증강현실(AR) 및 확장현실(XR), 홀로그램 등 뛰어난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팩트블록 측은 "서울바운드2023은 KBW 컨퍼런스의 미래 지향적 사고 정신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넓히려는 의지를 담았다"고 부연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