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SNL4' 출격…'부럽지가 않어' 고시생→여·남사친 논쟁까지
2023.09.02 10:56
수정 : 2023.09.02 10:56기사원문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가수 장기하가 'SNL 코리아' 시즌4에서 코미디 무대 주인공으로 변신한다.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4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장기하의 활약을 2일 예고했다.
이날 공개되는 영상에서 오프닝 무대에 호스트로 등장한 장기하는 "현시점 대한민국 최고의 코미디 쇼에 출연하게 되어 설렌다"라며 "어린 시절부터 코미디 무대에 서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제서야 꿈이 이루어졌다"라는 소감과 함께 노래 '우리 지금 만나'로 포문을 연다.
먼저 장기하는 경제학개론 강의실에서 만난 첫사랑 주현영과 만원으로 한 달 살기 과제에 도전하는 숫기 없는 스무 살 대학생으로 등장한다. 과제를 함께하며 차츰 마음을 열던 두 사람의 관계는 경제관념에 대한 사소한 오해로 인해 멀어지며 예상치 못한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부럽지가 않어' 코너에서는 부러움을 전혀 모르고 살던 고시원 10년 차 반장의 파격적인 모습으로 변신하는가 하면 고시원 신참내기 신동엽의 엄마 카드 찬스와 여자친구에 부러움이 폭발하며 팽팽한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N잡러, 월 1000 버는 기하 씨의 하루'에서는 최신 밈 과외부터 이별 위기에 빠진 커플들을 위한 연애 렉카 알바까지 월 1000만원 위한 기상천외한 알바를 뛰는 'N잡러'의 모습으로 스펙트럼 넓은 코미디 연기를 선보인다.
장기하는 "그동안 섰던 음악 공연 무대와는 달라 긴장했지만, 최고의 코미디 배우들과 함께 연기를 하면서 점점 익숙해지는 기분이 들어 행복하고 좋았다"라며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준 SNL 크루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한편 'SNL 코리아' 시즌 4의 8회 장기하 편은 2일 오후 8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