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삼성전자 가전에 생성형 AI 접목..삼성전자 AI 고객사 부각↑
2023.09.04 10:06
수정 : 2023.09.04 10:0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모델솔루션이 장중 오름세다. 삼성전자가 당사 가전 제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하고 AI 데이터 처리를 위한 전용 칩셋을 개발하기로 하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4일 오전 10시 5분 현재 모델솔루션은 전 거래일 대비 5.10% 오른 1만97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소프트웨어개발팀장 부사장은 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3'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생성형 AI를 가전제품에 적용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성형 AI를 적용한 후 삼성전자의 AI 음성 비서인 '빅스비'를 통해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를 가능케 한다는 설명이다.
유 부사장은 또 "AI 기술을 적용했을 때 전력을 많이 소모하면 소비자에게 안 좋은 경험을 줄 수 있다"며 "24시간 AI가 돌면서도 0.1와트 이하 초전력으로 돌 수 있는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칩셋을 개발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모델솔루션에 수혜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모델솔루션은 신제품 디자인에서부터 프로토타입 제품 제작, 정밀 가공, 금형, 사출 및 위탁생산(CM) 등 종합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AI로 설계한 디자인을 모델솔루션에 제작, 의뢰하는 구조로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