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권 항공일자리 설명회 개최"
2023.09.04 10:33
수정 : 2023.09.04 10: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6일 광주대학교에서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전라권 항공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사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경상권(신라대학교)과 충청권(한서대학교)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공항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공항운영서비스 등 3개 기업 △이스타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제주항공·에어서울 등 항공사 △유니에스·스위스포트코리아 등 지상직·정비관련 기업 △인스파이어·홀리데이인광주·여수유탑마리나·라마다플라자광주 등 호텔 레저 분야 기업까지 14개사가 참여한다.
참여기업의 HR 관계자들은 기업 소개, 채용 계획, 기업 선호 인재상 등의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고 최근 입사자들이 참여해 취업 준비 과정부터 합격까지의 취업 성공 노하우를 직접 전달한다.
또, 각 기업마다 1대1 상담 부스를 상시 운영하며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등 각종 부대행사까지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 중심 취업 지원을 지역으로 확대하여 채용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항공분야 취업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