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놀이터가 예술작품...대우건설, 3개 부문 ‘GD마크' 획득

      2023.09.05 08:57   수정 : 2023.09.05 08: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우건설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관련 3개 응모작이 ‘GD(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경 △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등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는 아파트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예술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단순히 아이들의 놀이 공간이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에 놓여있는 대지 예술 작품으로 어른들에게도 아름다움과 영감을 전달하고자 했다.

대구 달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된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도심 속 자연을 모티브로 산(山)·수(水)·림(林)이라는 요소를 조경 공간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은 풀터치 스위치와 생활정보기로 구성돼 있다. 조명, 난방, 콘센트 전력을 스마트 스위치 하나로 모두 제어할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는 2019년 브랜드 리뉴얼 이후 토털 디자인(Total Design)을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주거 문화를 리딩할 수 있는 상품과 탁월한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ljb@fnnews.com 이종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