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CJ 온스타일, 웹드라마 '눈떠보니 라떼' 공동 기획·제작
2023.09.05 09:51
수정 : 2023.09.05 09:51기사원문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CJ 온스타일이 유튜브 콘텐츠 제작 협력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이달 1일 CJ 온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 ‘CJ ONSTYLE’에 첫 공개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공동 기획·제작했다. 다양한 취향을 지닌 요즘 3040세대의 일상 속 이야기를 다뤄 차별화된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한다.
청첩장 모임으로 인한 예비신부의 고충 에피소드를 담은 1화 ‘지옥의 청첩장 모임’ 편은 4일 만에 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실제 현실 같다” “중독성 있다” 등 공감 댓글이 줄을 이었다. 젊은 엄마들의 신조어를 조명한 2화 ‘엄마들의 줄임말’ 편은 이달 8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달 중순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 '왓츠인마이앱'도 론칭한다. 매회 새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자신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앱을 공개하면서 쇼핑 취향을 공유하는 콘텐츠다. '왓츠인마이앱'은 화요일 오후 6시 격주 단위로 새 영상이 올라온다.
CJ ENM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제작 노하우를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주 소비층을 타깃해 ‘광고’-‘콘텐츠’ 간 경계 없는 ‘브랜드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CJ ENM엔터테인먼트 부문과 CJ 온스타일은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브랜디드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는 한편, 채널 간접광고(PPL), 가상광고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유튜브 리뉴얼을 기념하며 이달 17일까지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널을 구독한 뒤 CJ온스타일 앱내 기획전에 '눈떠보니 라떼'에 대한 감상평과 함께 유튜브 닉네임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CJ온스타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