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10개 협력사 동반위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

      2023.09.06 16:41   수정 : 2023.09.06 16:4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에서 협력사 10곳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은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에게 동반위 명의로 발급하는 인증서다.

LX공사는 지난해 11월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10개 협력 중소기업에 ESG 공급망 실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 산업부의 ‘K-ESG 가이드라인’ 및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60개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해 협력사에 교육을 지원했다.

이 결과, 협력사 평균 40.0%였던 ESG 지표 준수율이 89.6%로 개선되는 등 참여 협력사 10곳 모두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게 됐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협력사는 △금리우대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최규명 LX공사 부사장은 “LX공사는 예산과 인력 등의 이유로 ESG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대한 지속적인 ESG경영 지원을 통해 상생·협력하는 기업문화 확산과 공공기관의 역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