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연차보고서, 美LACP 비전어워드 대상 수상
2023.09.08 08:59
수정 : 2023.09.08 08: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의 2022년 연차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22 LACP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연차보고서 부문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인 LACP가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에서 발간하는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하는 대회로,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평가 점수에 따라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등급으로 나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연차보고서는 8개 평가 항목 중 △정보 접근성 △보고서 구성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창의성 △표지 디자인 △첫인상 △재무정보의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총 99점(100점 만점)으로 대상을 획득했다.
이번 수상을 받은 연차보고서는 기관 비전 및 사업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고, 기관의 재무·비재무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한 노력이 십분 반영됐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텍스트 음성 변환 프로그램(보이스아이) 이용(실물 책자 한정) 및 국제표준연속간행물 등록을 통해 정보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였다.
예술위 송시경 사무처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관의 비전과 경영 성과가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