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필리핀 부통령·카자흐스탄 교육장관과 협력 논의

      2023.09.20 09:05   수정 : 2023.09.20 09:05기사원문
이주호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서한샘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0~21일 가니 베이셈바예프 카자흐스탄 교육부 장관, 사라 짐머만 두테르테 필리핀 부통령과 차례로 면담한다.

20일 교육부에 따르면 이 부총리는 먼저 이날 인터컨티넨탈 그랜드 서울 파르나스에서 카자흐스탄 교육부 장관과 만난다. 면담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교육 기술·혁신, 직업교육분야 학생·교사 파견 등 교육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21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필리핀 부통령과 디지털 교육과 인적교류, 필리핀 내 한국어교육 확대 등 양국 교육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한국 교육부가 준비하고 있는 '한-아세안 전문대학 간 학생교류'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이 부총리는 "양국 교육협력·교류가 더욱 확대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면담에 앞서 이 부총리는 이날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 성동구 소재 아동복지시설 이든아이빌을 방문한다.
이 부총리는 아동들의 생활을 전반적으로 살펴본 뒤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고 위문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