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가삼현 부회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2023.09.20 15:11
수정 : 2023.09.20 15: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HD한국조선해양 가삼현 부회장이 조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HD한국조선해양은 가삼현 부회장이 2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20회 조선해양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 부회장은 1982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해 40여년간 회사의 성장과 한국 조선산업 발전,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최고경영자로서 조선해양산업 분야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디지털 선박 개발 역량 강화, 우수 연구인력 육성 등에도 노력해왔다. 액화수소운반선, 전기 추진선, 암모니아 추진선 등 차세대 친환경 선박 상용화, 국내 조선업계 최초 탄소중립 선언 등 그룹 ESG 구축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가 부회장은 "사명감으로 함께 뛰어준 HD한국조선해양 임직원 덕분"이라며 "한국 조선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HD현대 임직원 총 14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현대미포조선 서흥원 부사장이 산업포장을, 현대삼호중공업 최귀용 상무는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HD현대중공업 이상찬 기감 등 총 11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6명), 특허청장상(1명), 생산혁신특별상(1명) 및 우수조선해양인상(3명)을 수상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