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서울대병원, SR과 감사업무 선진화 '맞손'

      2023.09.22 13:51   수정 : 2023.09.22 13: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서울대치과병원과 서울대병원, SR이 지난 21일 오후 1시 서울대병원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내부통제 강화전략을 공유하고 반부패·청렴 관련 우수정책을 벤치마킹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서울대치과병원 감사실은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시민.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공부문의 청렴성과 국민체감도를 향상하고 민간부문에까지 청렴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한 감사업무 선진화는 물론 청렴문화 정착에 공헌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치과병원 채성령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자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감사역량이나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청렴 및 반부패 문화 확산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오는 25일 오후 2시 30분에 서울대병원, 근로복지공단과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기관들은 감사업무 협업체계 구축으로 반부패 문화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