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2023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집합형 캠프' 진행
2023.09.26 09:15
수정 : 2023.09.26 09:15기사원문
테크빌교육은 지난 7월부터 호남∙제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하반기 디지털 새싹 캠프'를 운영 중이다.
가을 학기 집합형 캠프는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융합형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다양한 실습체험과 함께 진행됐다.
가을 학기 집합형 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은 '뚝딱뚝딱 코딩하기: 엔트리와 함께 떠나는 코딩랜드'이다. 본 프로그램은 엔트리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프로그래밍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팅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코딩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기회가 되면 다음 학기에도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다", "로봇을 활용한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테크빌교육은 22년간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을 주력 브랜드로 운영하는 공교육 기반 에듀테크 기업이다. 올해까지 ICT/SW 교육전문기관 창의융합인재교육원과 디지털새싹 캠프에 3회 연속 선정된 기업 중 한 곳으로 지난 겨울 방학부터 시작해 약 4000명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해왔다.
테크빌교육은 오는 7일부터 영암 삼호읍 한마음회관, 영암 달마지 복지센터, 무안 해제면 주민다목적센터 등에서도 추가로 집합형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선주 테크빌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 이사는 "테크빌교육의 하반기 디지털새싹 캠프는 코딩과 로봇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프로젝트형 협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 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학교 단위로 신청 가능하고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캠프 참여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디지털새싹 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