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30일 로컬크리에이터 인사이트 포럼…참가자 모집

      2023.10.09 09:42   수정 : 2023.10.09 09: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오는 30일 중구의 카페 노티스에서 ‘로컬크리에이터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환경과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인 또는 창업기업을 뜻한다. 거점상표(브랜드), 지역가치, 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자연친화활동, 지역특화관광, 디지털문화체험 등 7개 분야 활동가를 일컫는다.



이번 포럼은 로컬크리에이터 스토리챌린지, 인사이트 토크, 인사이트 네트워킹,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른 지역 우수 로컬크리에이터를 연사로 초청해 관련 종사자들에게 노하우를 알려주고, 10개사 내외의 부산 로컬크레이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로컬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사이트 포럼 강연에는 더가능연구소의 조희정 연구실장, 제주로컬크리에이터 제주미니의 안재민 대표, 제주로컬크리에이터 컬러랩 제주의 김명은 대표가 연사로 함께할 예정이다.

로컬크리에이터 및 청년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이날부터 25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 및 신청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