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 수납·관리 알아서 척척" 하나은행,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출시
2023.10.10 10:38
수정 : 2023.10.10 10: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하나은행이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함께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공동 출시했다.
10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한 임대료 수납·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임대 부동산 자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자산과 기술의 합성어) 기업인 트러스테이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프롭테크는 금융업과 연관성이 큰 분야로, 프롭테크 선두기업인 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및 플랫폼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 모델 발굴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