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코홀딩스 "EVMDC, 필리핀 광산국 13지역 지도에 정식 업데이트"
2023.10.16 10:01
수정 : 2023.10.16 10:4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제이스코홀딩스는 필리핀 현지 파트너사 EV마이닝&디벨롭먼트(EVMDC)가 필리핀 광산지질국(MGB) 13지역 광산 지도 데이터베이스에 정식 업데이트됐다고 16일 밝혔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EVMDC는 필리핀 국영기업 PMDC가 소유한 디나가트(Dinagat) 광산 관련 운영권을 확보하고 있음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제이스코홀딩스와 EVMDC가 필리핀 정부로부터 최종 인정받고 니켈광산 개발 관련 우려와 논란을 불식시켰다"고 말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디나가트 광산 행정절차가 차질없이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본격적으로 니켈광산 채굴을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총 443여곳 디나가트 광산 드릴링 작업을 통해 최고 2.8% 수준의 초고순도 니켈 함량을 확인했다. 디나가트 인근 지역 광산에서 발굴되는 원광의 니켈 평균 함량은 0.8~1.3%로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광산개발 인증 현판식과 이번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필리핀 PMDC 소유 광산 개발 및 운영권을 확보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 정식으로 확인됐다”며 “그동안 제기된 광산 관련 부정적인 논란이 해소된 만큼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년 초부터 니켈원광 채굴을 목표로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