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 뽑아요"...3년 연속 두 자릿수 규모 모집

      2023.10.19 09:24   수정 : 2023.10.19 09:2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케이뱅크가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3년 연속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모집직무는 △Tech(IT) △Biz/마케팅 △데이터 분석·개발 △리스크 운영·관리 △UI/UX 등 총 5개 직군의 10개 포지션이다.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다.



이번 인턴십은 케이뱅크 본사 주요부서에서 근무하며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내년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현업팀에 배치돼 팀원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케이뱅크는 성공적인 인턴십을 뒷받침하기 위해 우수 선배직원과의 1대 1 밀착 멘토링을 실시한다.
멘토들은 업무에 필요한 직무교육은 물론 사회초년생의 원활한 조직적응을 돕는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다양한 기초교육과 그룹프로젝트 등 인턴십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 실습비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인턴십 3개월 동안 월 300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인턴십 완료 후 정규직 전환심사에 통과하면 내년 4월부터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채용절차는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인성검사-인터뷰’ 세 단계로 이뤄지며 Tech(IT) 분야는 코딩테스트, 데이터 분야의 경우 사전과제가 주어진다. 코딩테스트는 학기 중인 지원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기졸업자 중에서는 경력 2년 이하인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이번 모집의 세부직무와 전형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두 차례 운영한다.
서류 접수 기간 중 매주 월요일인 10월 23일, 10월 3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답변한다. 자세한 참석링크는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케이뱅크의 직무와 팀 소개는 물론 지난 채용연계형 인턴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 인터뷰, 인턴 지원 시 유용한 팁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3년 연속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해 청년들이 직무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하고 있다”며 “케이뱅크와 함께 금융혁신을 만들어 갈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