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켈레 끼아를로'박선기 작가 작품 담은 아트 레이블 출시

      2023.10.20 16:40   수정 : 2023.10.20 16:4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금양인터내셔날의 이탈리아 대표 와이너리 '미켈레 끼아를로'가 박선기 작가와 협업한 아트레이블 와인 2종을 롯데백화점과 출시했다고 20일에 밝혔다.

미켈레 끼아를로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협회인 그란디 마르키에 소속되어 있는 피에몬테 대표 와이너리로 와인 레이블에 미켈레 끼아를로 와이너리의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를 담아내고 있다. 레이블뿐만 아니라 미켈레 끼아를로 예술공원 '라 쿠르트 아트 파크'를 설립해 매년 수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아트 와이너리로 이름 높다.



이번 박선기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은 오직 한국시장만을 위해 선보인다. 레이블은 숯을 공중에 매달은 듯한 박선기 작가의 대표작품들을 활용했다. '숯'은 나무 생애 주기의 마지막 사이클이자 발화된 숯은 에너지의 시작점으로 자연의 순환적 의미를 담있다.
이러한 의미를 '미켈레 끼아를로 바롤로 DOCG'에는 '마이애미' 드로잉, '미켈레 끼아를로 가비 DOCG'에는 '화분' 드로잉으로 감상할 수 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이번 아트레이블 시리즈는 이탈리아와 한국의 두 예술가가 만나 탄생한 와인으로 최상의 빈티지 포도로만 와인을 만드는 미켈레 끼아를로의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느껴보길 바란다"라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한정수량으로 아트레이블을 담은 특별 케이스를 선보여 희소성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박선기 작가와 협업한 미켈레 끼아를로 아트레이블은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각 3000병씩만 판매된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