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필터 기술 공개

      2023.11.01 10:20   수정 : 2023.11.01 10: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시노펙스가 첨단 멤브레인 기술을 적용한 필터 제품들을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공개한다.

1일 시노펙스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 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등 국내 17개 기관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지역 박람회다.

이날부터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시노펙스는 비지니스관에 참가한다.

비지니스관은 지역 기관과 기업이 고민하는 각종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가진 업체를 대상으로 고객과 전시 참가업체가 심도 있는 미팅이 가능하도록 기획된 전시공간이다.

시노펙스는 이번 엑스포에 첨단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폐수재활용 시설에 사용되는 △중공사 멤브레인 필터 △가압식 한외여과막 필터 △기체 분리막 등 제품을 전시한다.
아울러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과 물 부족 문제에 대한 해법으로 폐수재이용 및 해수담수화 솔루션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첨단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앱솔루트급 필터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정수필터'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오래된 배관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수돗물 오염에 대한 해법도 제시한다.

시노텍스 정수필터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고성능 앱솔루트급 필터기술을 적용한 △ MDA 필터 △천연야자 숯 필터 △ PES 멤브레인 필터 등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오래된 배관을 통해 들어올 수 있는 각종 불순물은 물론 수돗물 속 잔류염소와 초미세 플라스틱, 각종 박테리아까지 99% 이상 걸러낸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기념해 이날 오후 8시부터 정수필터 특집 방송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방송 중 특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