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린세스' 푸바오 팝업스토어, 더현대 서울서 연다···"100여종 굿즈 판매"

      2023.11.02 14:06   수정 : 2023.11.02 14:0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푸바오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에버랜드가 처음으로 운영하는 판다 굿즈 관련 팝업스토어다. 주인공인 푸바오는 아빠 러바오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태어난 판다로, '용인 푸씨', '푸공주', '푸뚠뚠', '푸린세스'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에버랜드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푸바오의 행복한 집'이라는 콘셉트로, 동화 같은 상상력을 발휘해 판다들의 생활 공간을 따뜻하고 즐거운 판다 가족들의 집으로 구현했다.

먼저 입구에는 대나무숲과 바오들의 주생활 공간인 원목 평상, 벤치 등의 이미지를 설치해, 판다월드 방사장 분위기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내부 공간은 '할부지의 놀이터', '바오패밀리 거실', '푸바오의 방'으로 구성했다.

'할부지의 놀이터'는 사육사들이 판다들에게 제공하는 인리치먼트(행동풍부화 놀잇감) 장난감들을 전시하고, '바오패밀리 거실'은 판다 가족들이 생활하는 거실로 만들어 귀여운 판다 사진들을 전시했다. '푸바오의 방'은 핑크빛 털원단을 활용해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 공간으로 꾸몄다.



푸바오 팝업스토어에서는 최초 공개되는 실사 담요를 비롯해 문구류와 봉제인형, 쿠션 등 100여종의 다양한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에잇세컨즈'와 협업해 실사 푸바오 이미지를 활용한 셔츠와 파자마 등의 의류를 선보인다.

특히 푸바오가 태어났을 때 몸무게인 197g을 기념해 푸바오 사진이 담긴 고급 가죽 키링 197개를 선착순 판매한다.
이달 중순에는 송바오로 알려진 송영관 사육사가 푸바오 시점에서 집필한 에세이 '전지적 푸바오 시점' 출간기념 사인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푸바오 팝업스토어는 오는 3일부터 네이버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14~16일, 20~22일은 현장 예약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와 푸바오 팝업스토어 전용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