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래핀스퀘어 상생…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2023.11.07 12:00   수정 : 2023.11.07 18:23기사원문
포스코와 차세대 소재인 그래핀 기술 벤처기업의 상생협력 성과가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7일 중소벤처기업부는 포스코와 그래핀스퀘어의 상생활동을 포함한 총 5건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윈윈 아너스는 대기업 등이 중소기업과 함께 추진한 동반성장 우수사례를 선정, 이를 산업계에 확산하는 프로젝트다.



이번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그래핀스퀘어는 포스코가 벤처플랫폼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표 기업 중 하나다. 그래핀스퀘어는 대면적 화학기상증착법(CVD)을 이용해 그래핀(Graphene)을 연속생산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보유한 첨단 나노소재 기업이다.
그래핀은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컴퓨터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포스코는 그룹 차원에서 벤처플랫폼을 구축해 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그룹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벤처기업들의 창업 보육, 제품 개발, 판로 개척 등을 지원, 투자 중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그래핀스퀘어의 동반성장 성공사례와 같이 앞으로도 협력과 파트너십에 기반한 상생협력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지난 2021년부터 그래핀스퀘어에 생산, 설비기술, 인력을 지원해 왔다.
포항시와 포스텍,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과 함께 산·학·연·관 협력 체계도 구축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