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이(SG), 한국수자원공사 기술등록

      2023.11.20 10:37   수정 : 2023.11.20 10:3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아스콘 제조기업 에스지이가 에코스틸아스콘 제조 기술에 대해 공공기관의 기술 등록을 완료했다.

20일 에스지이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14일 한국수자원공사의 ‘K-water 등록기술’ 확인서를 수령했다. K-water 등록기술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선별해 채택·등록하는 제도다.

등록기술로 선정되면 공법심사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에스지이는 앞서 한국도로공사의 ‘도공기술마켓’에도 해당 기술 등록을 완료했고, 조달청 공식 조달 품목에 에코스틸아스콘을 등록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신기술로 인증 받는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에코스틸아스콘은 기존 아스콘 제조에 사용되는 천연골재를 철강 생산 부산물인 슬래그로 대체하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일반 아스콘 대비 2배 이상 높은 강도로 도로의 포트홀 발생률을 줄이고, 소음 및 미세먼지 저감, 도로포장 시공시간 단축 효과 등의 장점이 있다.


박창호 에스지이 대표는 “최근 조달청 제품 등록과 함께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공공기관들에 에코스틸아스콘 기술 등록이 완료된 것은 해당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통한 공공 판로 확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 선진적인 도로환경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