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 ‘퍼스널브랜딩‘ 줌특강 시리즈 진행
2023.11.21 10:20
수정 : 2023.11.21 10: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본 대학 패션비즈니스학과가 오는 23일 오퍼스널브랜딩 주제로 줌 특강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특강은 지난 16일에도 열린 바 있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학생들의 보다 나은 역량 개발을 위해 내년부터 패션뷰티경영학과로 개편될 예정이다.
지난 16일 진행된 퍼스널브랜딩 1탄을 강의한 브랜드워커 파트너스의 이윤 공동대표는 "브랜드창업을 위해 우선 나 자신부터 신뢰할만한 브랜드가 돼야 한다"며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재능과 강점, 흥미를 찾고, 이들을 개발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100세 시대에 필요한 평생직업을 가지기 위해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 직장보다는 직업을 스스로 만들어내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재교육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이 공동대표는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들은 이미 이러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며 "특히 특강 참여자들의 연령대가 40대에서 60대가 대부분이었던 것을 보면 평생 직업을 가져야 한다는 점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고 있는 거 같다"고 강조했다.
내년에 개편될 패션·뷰티 경영학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패션, 뷰티, 경영분야가 하이브리드 된 학과다. 패션스타일링에 있어 뷰티, 컬러, 패션 분야를 각각 심도 있게 학습시켜 토탈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단계적 수업을 통해 브랜드 창업을 할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창업 아카데미' 전문과정도 준비돼 있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는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