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한잔 할래요"...강릉문화원 커피 창업 교육 성료
2023.11.23 10:06
수정 : 2023.11.23 10:0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 강릉문화원이 올해 진행한 커피관련 창업과 마케팅 교육인 ‘커피 한잔할래요?’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3일 강릉문화원에 따르면 강릉 커피산업 지속성장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커피관련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의 전문성 강화, 커피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 참여를 통한 커피문화 저변 확대를 목표로 진행됐다.
문화원은 지난 9월20일부터 11월21일까지 총 6차례 교육을 진행했고 각 회차별 커피관련 종사자, 예비 창업자, 커피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 20명 등 총 12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에는 커피커퍼 최금정 대표, 보헤미안 박이추커피의 박이추 대표와 같이 강릉 커피의 1세대부터 DEJAVU로스터리의 조현욱 대표, 즈므로스터리의 조용남·김영애 대표, 이엠스튜디오 에브리모먼트커피 심승수 대표 등 강릉 커피의 떠오르는 신세대 대표들까지 교육을 맡았다.
또한 강릉 뿐만 아니라 부산에 소재한 히떼로스터리의 정효재 대표까지 교육을 진행해 지역을 넘어 다양한 시각에서 교육이 진행됐다.
주 교육내용은 강연자들이 카페를 오랫동안 운영하면서 느낀 경험이나 노하우, 커피 철학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핸드드립, 에스프레소 추출, 커핑 실습, 커피 블라인드 테스트 등 다양한 실습과정을 거쳤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