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경영 추진" DB손보, 국가품질혁신상 디지털전환부문 대통령 표창
2023.11.27 10:51
수정 : 2023.11.27 10: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DB손해보험이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디지털전환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품질혁신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품질경영 혁신활동으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 및 단체에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정부 포상제도이다.
DB손해보험은 올해 신설된 디지털전환부문에서 서류심사 및 현지심사 등을 거쳐 최고상격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DB손해보험은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경영 추진을 통해 신성장동력 발굴은 물론, 고객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한 획기적인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는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디지털 전환을 선포하고, 현재까지 디지털 혁신활동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면 나아갈 길이 생긴다는 본립도생의 자세로 혁신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