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화훼 소비 꽃피울 방안 모색...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2023.11.27 14:19   수정 : 2023.11.27 15: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화훼사업센터가 24일 경북 봉화군 농어업회의소에서 봉화군 화훼협의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고품질 화훼류 생산 기반 조성과 꽃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봉화군수, 군의회 의장, 농업기술센터장, 화훼협의회 소속 농가와 공사 화훼경매사, 중도매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변화 중인 화훼류 유통정보를 비롯해 온라인 거래 운영, 국내 꽃 소비정보 등 전반적인 동향과 경매 운영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밖에도 지속 가능한 화훼 농가의 판로안정과 꽃 소비 확대를 주제로 2시간에 걸쳐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최근 하훼 농가는 생산 여건으로 인한 애로사항 발생에 시달리는 중이다. aT는 개선 필요 사항을 공유하고 해소 방안을 모색해 변화하는 꽃 소비구조 동향을 농가 현장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점진적인 화훼 농가의 수익 증대와 국내 꽃 소비 촉진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은석 공사 화훼사업센터장은 “올해 물가 인상으로 화훼 유통이 어려운 여건이지만, 공사의 오랜 화훼 경매 노하우와 유관기관 연대 협력으로 침체된 국내 꽃 소비 문화가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훼사업센터는 침체된 화훼시장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맞춤형 온라인매매 사업 확대와 다양한 꽃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소비자들의 접근을 유도해 범국민 꽃 소비 문화 정착과 국내 화훼산업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chlee1@fnnews.com 이창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