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즌 김민재 활약상 ‘쿠팡플레이’로 보세요
2023.11.27 18:44
수정 : 2023.11.27 18:44기사원문
27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분데스리가 인터네셔널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난 24일 체결했다. 독일 최고의 프로축구 협회 리그인 분데스리가는 전세계에서 평균 관중수가 가장 많은 축구리그로, 김민재, 정우영, 이재성 등 다수의 코리안 리거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는 중계 기술 협력도 포함돼 있다. 동시에 진행되는 다양한 경기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골 아레나 기능' 및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인터렉티브 피드' 서비스도 기술 제휴를 통해 쿠팡플레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축구 인재 육성에도 협력하며 한국 축구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분데스리가 드림'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며 한국 최고의 유소년 인재들을 발굴, 독일 현지에서 훈련 시키고 프로 선수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페어 나우베르트 분데스리가 인터내셔널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단순히 중계권 계약에만 국한되지 않고 쿠팡플레이와 함께 분데스리가 인터내셔널의 야심차고 흥미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최고의 선수들이 독일에서 맹활약하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 생각하며, 미래 세대의 발전과 영감을 돕는데 쿠팡플레이가 여정을 함께 할 최고의 파트너라 믿는다"고 말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