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2024 성공 개최 이끌 얼굴들"···자원봉사단 '샤인크루' 발대식 개최
2023.12.04 13:55
수정 : 2023.12.04 13:5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단인 ‘샤인크루’ 발대식이 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이날 발대식에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함께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구 강원2024 조직위 대표위원장과 진종오 조직위원장, 이상화 조직위원장,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 지사, 개최도시 시장·군수를 비롯해 추첨으로 선발된 자원봉사자 50명이 함께했다.
최종구 대표위원장은 이번 발대식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김홍규 강릉시장, 최승준 정선군수, 김명기 횡성군수를 개최도시를 대표하는 명예자원봉사단장으로 위촉했다. 또 배우 박재민을 홍보대사로, 배우 이동욱을 명예자원봉사자로 각각 위촉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이동욱 명예자원봉사자와 남녀 청소년 대표 자원봉사자 각 1명 등 총 3명이 자원봉사단 2030명을 대표해 올림픽 비전인 공존과 화합을 담은 선서문을 낭독하면서 모든 참석자들이 샤인크루의 공식 출범을 선포했다.
샤인크루는 대회 슬로건인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GROW TOGETHER SHINE FOREVER)’에서 따온 샤인(SHINE)과 크루(CREW)를 합해 '빛나는 일원(SHINE CREW)'이라는 의미를 담은 명칭이다. 이들은 이달부터 근무지를 배정받고 직무별 현장 교육을 이수한 뒤, 내년 1월 16일부터 4개 개최도시에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유인촌 장관은 "강원2024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연대와 협력을 지향하는 축제의 장인 올림픽에서 맨 처음 손님을 맞이하는 우리의 얼굴이자 성공 개최의 가장 중요한 주역"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이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소중한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