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UAE 게임사 '프로젝트 시드'와 파트너십 체결

      2023.12.05 11:02   수정 : 2023.12.05 11:0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오위즈 그룹의 블록체인 기업인 네오핀이 아랍에미리트(UAE) 소재 글로벌 게임 인프라 스트럭처 기업 ‘프로젝트 시드’와 웹3(Web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 시드는 바이낸스와 크립토닷컴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출신이 대표를 맡고 있다. 웹3를 기반으로 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아웃랜드 오딧세이’, 레이싱 게임 등을 제작하고 있다.

내년에는 지식재산권(IP) 소유자와 중소 게임 스튜디오를 연결해주는 ‘시드 그로우’, 게임 론칭 플랫폼 ‘시드 런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도모한다.
네오핀 생태계 안의 IP 홀더(보유업체)와 게임 스튜디오를 프로젝트 시드와 연결해 보다 많은 글로벌 웹3 게임 탄생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시드 그로우와 시드 런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웹3 게임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네오핀 지갑을 연동해 상호 글로벌 이용자 확보 및 네오핀 내 디파이 상품 출시도 추진한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좋은 IP와 게임 스튜디오를 연결해 웹3 게임화하는 것은 웰메이드 웹3 게임을 확보하는 것 이상으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프로젝트 시드와 함께 웹3 게임의 장르 다변화 및 질적 수준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