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북 머니, 이제 AI 연금저축에 맡겨보세요”

      2023.12.06 10:41   수정 : 2023.12.06 10:4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투자일임 서비스 핀트 운영사인 디셈버앤컴퍼니와 페이북이 손을 잡았다.

디셈버앤컴퍼니는 BC카드의 ‘페이북’과 제휴를 맺고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핀트의 ‘연금저축 핀트 투자’ 서비스를 페이북 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디셈버앤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북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였다. 페이북 앱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을 수 있는 ‘페이북 머니’를 핀트 투자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페이북 머니를 보유 중인 고객은 핀트 투자일임 계약 과정 등을 거친 후 연금저축 핀트 투자에 자동으로 투자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연금저축 관련 이벤트이기 때문에 노후 투자와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페이북과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다양한 협업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며 투자일임의 대중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핀트는 지난 10월 말 기준, 로보어드바이저(RA) 투자일임시장에서 일임계약 고객에 대한 시장점유율 79%를 기록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