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N, 고광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부문장 초청 세미나

      2023.12.07 09:26   수정 : 2023.12.07 09:26기사원문

초연결 지능형 연구개발망 KOREN이 주최하고 KMA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KOREN 기술 세미나’가 지난 11월 30일 지오스마트 아카데미 홀에서 열렸다.

개막식에서는 KOREN 소개, 네트워크 구성 현황, 서비스 구성, KOREN 활용 방법 등을 KOREN 대학생 기자단 7기 아나운서가 맡아 소개했다.

최근 가장 핫한 트렌드인 Open AI에 관심 있는 재직자와 기업 대표들에게 Open AI 관련 최신 기술과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 활용 사례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는 고광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부문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고광범 부문장은 ‘Open AI 서비스 소개 및 Chat GPT 서비스 활용 사례’를 주제로 AI를 대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교훈과 원칙, Chat GPT/Azure Open AI 서비스 소개 및 기업 활용 사례에 대해 강연했다. AI를 비롯한 테크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통찰력으로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전문가 답게 생산형 AI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산업별 적용 가능성을 소개했다. AI의 발전에 따라 IT 업계뿐 아니라 의료와 자동차, 금융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성과 생산성이 높아져 빠른 기술 혁신을 이끌지만, AI로 인해 새롭게 발생하는 안전성과 윤리성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해결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AI를 통해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게 된 현재, AI로 무궁무진하게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앞으로는 업무 설계(PI)와 IT 개발 간의 구분이 없어질 것이고 애플리케이션 IT 시장에서는 ‘필요한 것을 기획하고 기획한 내용을 정교하게 기술(describe) 또는 프롬프트 할 수 있는 역량이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며 프롬프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덧붙여 마이크로소프트의 365 앱에 비즈니스 챗 기술을 탑재해 데이터를 자연어 기반으로 통합하여 생산성과 업무 효율이 향상되는 전자문서 처리 기술의 미래를 언급하며 AI 분야에서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세미나 참가자 간 최신 기술 동향 및 인사이트를 교환할 수 있는 프리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KOREN과 공동연구개발기관 KMA 한국능률협회는 네트워크 신기술의 실증 허브인 ‘AI Network Lab’을 통해 학생, 일반인, 재직자까지 참여 가능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KOREN 활용성 증대와 네트워크 신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오프라인 중심의 교육과 세미나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